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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사무에서 관리해야할 기본적인 업무에는 전표관리, 세금계산서 관리, 통장관리, 일반영수증 관리 등이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반 영수증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일반영수증의 관리 

 

 

 

1. 복리후생비 : 직원을 위한 식대, 간식, 유니폼 대 등으로 식사 시 간이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전표,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 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2. 여비교통비 : 출장업무관련  교통비, 출장시 식대, 출장시 사용된 기타 경비 등으로 유류비 영수증, 출장 시 간이 영수증, 기차표, 비행기 티켓 및 버스승차권, 신용카드 관련 전표 등으로 증빙관리를 할 수 있다.

 

3. 접대비 : 거래처관련 비용 (축의금, 식대, 주대, 부의금, 차대 등 각종 비용) 으로 간이영수증, 신용카드 전표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  • 경조사비는 20만원까지
  • 그 외 비용 3만원까지 간이영수증으로 증빙가능
  • 3만원 이상의 비용은 세금계산서 (신용카드 매출전표 포함), 현금영수증으로 증빙받아야 함 

 

 

 

 

 

4. 통신비 : 전화요금, 인터넷 요금, 업무 휴대폰 요금 등으로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5. 세금과 공과금 : 자동차세, 주민세 등으로 세금고지서로 증빙을 관리할 수 있다.

 

6. 보험료 : 차량보험료, 화재보험료, 산재보험료 등으로 관련 보험료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7. 차량유지비 : 차량에 사용되는 유류비, 수리비, 검사비, 통행료, 주차료, 세차 등의 비용으로 관련 영수증 및 신용카드 전표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8. 운반비 : 운반시 사용되는 운임으로 국내운송료, 택배비, 퀵서비스 등으로 운반운임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9. 도서인쇄비 : 복사비, 신문구독료, 도서구입비 등으로 간이 영수증, 구독고지서 등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10. 사무용품비 : 사무용에 쓰이는 모든 제품 (연필, 볼펜, 계산기, 풀, 테이프 등)으로 간이영수증 신용카드 전표 등으로 증빙 관리 할 수 있다.

 

11. 소모품비 : 청소용품, 각티슈, 화장지, 사무용 테이블, 의자 등 기타 소품으로 간이영수증, 신용카드 전표 등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12. 지급수수료 : 기장수수료, 조정수수료 등으로 각종수수료 관련 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13. 건물관리비 : 건물관련 관리비로 세금계산서,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14. 수도광열비 : 전기요금, 상하수도요금, 가스요금 등으로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 관리 할 수 있다.

 

15. 급여 : 직원급여로 급여명세서 급여대장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15. 상여금 : 명절, 연말 등 보너스 지급금이나 매달 지급되는 상여로 상여지급명세서로 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16. 수선비 : 수선복구로 사용되는 비용으로 관련 영수증으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17. 협회비 : 각종 협회의 가입회비, 연회비 등으로 협회비 영수증으로 증빙 관리 할 수 있다.

 

18. 감가상각비 : 부동산 및 동산의 상각비로 감가상각명세서로 증빙관리 할 수 있다.

 

19. 잡비 : 그 외의 사용되는 비용의 영수증 증빙 관리 할 수 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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